2021학년도 6대 핵심역량 기반 이수체계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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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수학년학기 | 교과목명 | 6대 핵심역량 | 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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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덕 | 소통 | 창의 | 융복합 | 공동체 | 국제화 | ||
1-1 | 소프트웨어개론 | ● | ○ | ○ | |||
프로그래밍개론및실습 | ○ | ● | ○ | ||||
1-2 | 정보수학(복필) | ● | ○ | ○ | |||
컴퓨터프로그래밍및실습(복필) | ○ | ● | ○ | ||||
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Ⅰ(P/N) | ○ | ○ | ● | ||||
2-1 | 디지털시스템(복필) | ○ | ● | ○ | |||
고급프로그래밍및실습 | ○ | ● | ○ | ||||
전공영어 | ○ | ○ | ● | ||||
게임수학과물리 | ● | ○ | ○ | ||||
논리회로실습 | ○ | ● | ○ | ||||
웹프로그래밍및실습 | ○ | ● | ○ | ||||
UI/UX디자인및실습 | ○ | ○ | ● | ||||
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(P/N) | ○ | ○ | ● | ||||
2-2 | 자료구조(복필) | ○ | ● | ○ | |||
IoT통신이론(복필) | ○ | ● | ○ | ||||
컴퓨터구조 | ○ | ● | ○ | ||||
객체지향프로그래밍 | ○ | ● | ○ | ||||
선형대수 | ○ | ● | ○ | ||||
자바프로그래밍및실습 | ○ | ● | ○ | ||||
리눅스시스템및실습 | ○ | ● | ○ | ||||
3D콘텐츠디자인및실습 | ● | ○ | ○ | ||||
3-1 | 운영체제(복필) | ● | ○ | ○ | |||
IoT네트워크(복필) | ● | ○ | ○ | ||||
알고리즘 | ○ | ● | ○ | ||||
윈도우프로그래밍 | ○ | ● | ○ | ||||
고급자바프로그래밍 | ○ | ● | ○ | ||||
데이터베이스및실습 | ○ | ● | ○ | ||||
인터랙티브프로그래밍및실습 | ● | ○ | ○ | ||||
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(P/N) | ○ | ○ | ● | ||||
3-2 | 네트워크프로그래밍및실습 | ● | ○ | ○ | |||
소프트웨어공학 | ○ | ● | ○ | ||||
디지털영상처리 | ○ | ● | ○ | ||||
빅데이터분석 | ○ | ○ | ● | ||||
컴퓨터그래픽스 | ● | ○ | ○ | ||||
임베디드시스템및실습 | ○ | ○ | ● | ||||
모바일프로그래밍및실습 | ● | ○ | ○ | ||||
인공지능 | ○ | ○ | ● | ||||
설계중심캡스톤디자인(P/N) (캡스톤디자인) |
○ | ● | ○ | ||||
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(P/N) | ○ | ○ | ● | ||||
4-1 | 소프트웨어프로젝트 | ○ | ○ | ● | |||
임베디드프로그래밍 | ● | ○ | ○ | ||||
모바일프로그래밍응용 | ● | ○ | ○ | ||||
3D융합컨텐츠제작 | ○ | ● | ○ | ||||
머신러닝 | ○ | ○ | ● | ||||
클라우드컴퓨팅(산업체연계) | ○ | ● | ○ | ||||
ICT기술동향 | ○ | ● | ○ | ||||
캡스톤디자인(P/N)(캡스톤디자인) | ○ | ● | ○ | ||||
4-2 | 정보보안 | ○ | ○ | ● | |||
ICT융합기술세미나(산업체연계) | ○ | ● | ○ | ||||
윈도우프로그래밍응용 | ○ | ● | ○ | ||||
웹프로그래밍응용 | ○ | ● | ○ | ||||
VR/AR시스템 | ○ | ● | ○ | ||||
자연어처리 | ○ | ● | ○ | ||||
국제실무(P/N) | ○ | ○ | ● | ||||
현장실습(P/N)(현장실습)(산업체연계) | ○ | ● | ○ |